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

자주하는 질문

[전체 14건, 현재페이지 1/2]
  • 안녕하세요
    한국보건복지인재원 아동청년센터입니다.

    개명과 관련하여 주민등록초본을 043-710-9192로 팩스를 보내시고,
    저희 대표번호 1600-8810 (교육지원센터) 로 연락주시면 이름이 변경될 예정입니다.

    감사합니다.
  • 안녕하세요. 아동청년센터 입니다.

    아동안전교육센터에 가입하실 때 개인정보가 들어가는
    '회원가입' 또는 '아이디/비밀번호' 관련 문의는

    대표번호(1600-8810) 전화 시 1번으로 연락주시면
    보다 빠른 안내를 받으실 수 있으십니다.

    감사합니다.
  • 안녕하세요.
    한국보건복지인재원 아동청년센터입니다.

    아동안전교육센터의 이러닝은 익월 10일에 수료자 명단 알림이 진행됩니다.
    (예시) 8월 30일 수료 → 익월 '10일' 해당 부처 및 기관으로 공문 발송 (보건복지부, 타부처, 지자체)

    - 추가 문의: 한국보건복지인재원 아동청년센터(☎ 02-883-4501)

    감사합니다.
  • Q. 긴급복지지원 신고의무자, 노인장애인 학대신고의무자 교육은 어디서 수강하나요?
    A. 저희 아동안전교육센터에서는 아동안전과 관련된 과정(아동안전 6대영역 및 응급처치, 화상안전 교육) 집합 및 이러닝 교육을 운영하고 있습니다.
    해당 교육은 한국보건복지인재원 보건복지배움인(https://edu.kohi.or.kr/)에서 수강 가능하십니다. 감사합니다.
  • 한국보건복지인재원 아동청년센터입니다.

    Q. 이러닝 강의 동영상의 다음 페이지가 안넘어가요. (멈췄어요)
    A. 해당 오류의 경우 인터넷 익스플로러(Internet Explorer) 업데이트 또는 보안 문제일 가능성이 큽니다.
    → PC의 경우 크롬(Chrome) / 엣지(Edge) 등 으로 다시 시도 해주시기 바랍니다.
    → 모바일 접속시에는 크롬(Chrome), 사파리(Safari) , 삼성(Samsung Internet) 다시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.

    위와 같은 방법을 하였으나 동영상 오류가 날 경유, 다음의 정보가 필요합니다.

    1. 교육대상 : (예) 영유아, 초등, 중고등
    2. 과 정 명 : (예) 교통안전교육, 성폭력 예방교육 등
    3. 차 시 명 : (예) 2차시 교통안전교육 적용
    4. 페이지수 : (예) 2차시 14Page

    예시) (중고등)보건위생관리교육 - 2차시 - 28페이지 (32:21)

    수고스럽겠지만, 오류가 나는 부분을 사진으로 첨부하여 다시 1:1 문의하기에 남겨주시면 빠른 시일 내에 조치하여 안내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    감사합니다.
  • Q.' 아동학대 신고의무자' 교육과정이 없습니다. 어디서 수강하나요?
    A. 저희 아동안전교육센터에서는 아동안전과 관련된 과정(아동안전 6대영역 및 응급처치, 화상안전 교육) 집합 및 이러닝 교육을 운영하고 있습니다.
    아동학대신고의무자교육은 현재 아동권리보장원(구:중앙아동보호전문기관)으로 이관되었기 때문에
    해당 교육은 아동권리보장원(http://www.ncrc.or.kr/)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. 감사합니다.
  • Q. 교육자료를 다른 용도로 사용하고 싶습니다.

    A.
    ① 사회복지기관, 학교 등 민간 기관에서 자료 요청하는 경우
    - 아동청년센터에서도 내부 검토 후, 보건복지부 승인이 필요하기 때문에, 선생님께서 진행하시는 프로젝트의 목적 및 주요내용(기간, 대상, 내용, 방법 등),
    성격(기관프로젝트인지 , 개인프로젝트인지 등), 영상 활용(안)을 공문으로 송부해 주시면 내부 검토 후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    공문 발송 시에는 프로젝트 수행기관(학과사무실, 산학협력단 등)을 통하여 송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    ② 국가기관에서 자료 요청하는 경우
    - 사용하시려는 목적 및 주요내용(기간, 대상, 내용, 방법 등), 사용형태 등을 작성하여 공문으로 보내주시면 내부 검토 후에 다시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Q. 교육자료 신청이 무엇인가요 ?
    A. 교육자료의 경우, 홈페이지 로그인을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.

    - 교육대상과 필요한 영역에 맞게 최대 10개까지 신청가능 하며,
    - 마이페이지 → 교육자료 신청내역에서 '바로' 확인 가능합니다.
    - 한꺼번에 신청하실 경우 서버내 불안정으로 홈페이지가 다운될 수 있어 신청시 10개로 제한 두었으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    감사합니다.
    ※ 아동안전교육센터 자체 보유 콘텐츠
    총 183개 (ppt,애니매이션, 활동지) 와 유관기관의 콘텐츠까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.

  • 1:1 문의 게시판은 실명으로 1:1 상담으로 이루어지며, 해당 교육의 담당자가 익일 확인하고 있습니다.
    아동안전교육센터 홈페이지 로그인 후 소통마당 → 1:1문의 게시판에 등록하시면 빠른 시일내로 안내해드리겠습니다.

    * 교육문의는 교육과정명, 교육일정, 기수 등을 상세히 작성해주시면 보다 빨리 안내를 도와 드릴 수 있습니다.
  • Q. 이전에 받았던 교육이력도 알 수 있나요 ?
    A. 교육이력 확인은 아동안전교육센터- 마이페이지 - 이러닝 수료증 출력- 수료증 연도 - 검색 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.
    (이력이 뜨지 않을 경우 아동안전교육센터 - 질의응답에 질문을 올려주세요.)
1 2
(03130) 서울특별시 종로구 창경궁로 120, 종로플레이스 7층 한국보건복지인재원 아동청년센터 서울출장소
대표번호 : 02-883-4501FAX: 02-883-8835
아동안전교육센터에서 제공하는 모든 자료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 받는 저작권물로서 무단복제와 상업적 이용을 금합니다. 이를 위반시 관련법에 의해 처벌됩니다.